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행기사의 업무와 자세
    수행기사 소개 2020. 12. 10. 18:51

    수행기사직의 업무와 자세

     

    1. 오너와 기사와의관계

    기업의 대표인 오너와 차안에 단둘이 있을 시에는 오너는 많은 통화를 하십니다. 그러다보면 당연히 기업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으며, 오너의 마음이나 성격까지 알게 되며 또한 오너의 사적인 일까지 알게됩니다

    일일이 말을 전한다면 기업의 기밀을 알려주는 것이며,또한 오너의 프라이버시역시 수행원으로 인해 오픈되고 마는 것입니다.

    당연히 다른 기사분들에게도 함부로 말하지 않는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리고 오너의 간단한 질문에는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대답하되 간단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너도 사람인지라 첨엔 수행원을 테스트도 하고 자기와 코드를 맞추기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할수있습니다.

     

    2. 수행원의 복장및 용모

    물론, 외모가 좋으신분이 먼저 취업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승용 기사분들의 외모가 다들 좋은것은 아닙니다.

    그러기에 외모보다도 중요한건 마인드이며,어떤일을 하는가 보다 중요한건 어떻게 하느냐 일겁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맞춰주는 써비스라는 마음가짐이로 임한다면 최고의 마음가짐이라고할수 있으며 ,복장또한 단정하고 깔끔한 모습이라면 더할나위 없겠지요.

    오너가 대외적으로 많은활동을 하며 움직이기때문에 수행원역시 오너이상의 매너와복장으로 오너에 권위를 세워줘야 할것입니다. (귀걸이나 염색머리, 선글라스, 하얀양말, 장발및 요란한장신구 역시 안좋겠지요)

    누가봐도 깔끔하고 단정한 복장이야말로 수행직을 하는사람으로써 갖춰야할 복장이며 오너의 스케줄이 수행원의 스케줄이므로 시간관념에 주의를 가져야 합니다.

     

    3. 지리는 기본

    운전이라 함은 지리숙지는 기본입니다.

    서울,경기지역 특히 강남지역이나 관공서,호텔,주요건물이나,기업체....

    오너를 모시고 수행중에 길을헤멘다던가 창문을 열고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물어 찾아가는 경우,또는 유일한 독립공간인 차안에서 네비게이션의 안내방송을 듣고 운전을 한다면 기본적으로 오너의 권위를 떨어트리는 일이며,네비게이션의 방송음으로 스트레스를 주기도 할것입니다.

    바쁜스케줄에 맞춰 정확한 시간에 목적지에 모시고 가기도 힘들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너보다 수행원 스스로를 위해서 라도 지리에 대한 능력조건은 필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물론 첨입사를하면 인수인계시 또는 그날그날 출근해서 비서나 총무과에서 오너의 스케줄을 전달받지만 지리숙지능력이 좋다며,갑작스런 목적지에도 방향감각이나 기본노선정도는 머리속에 쉽게 그릴수있지않겠습니까?

     

     

    4. 수행원은 자기컨트롤이 필요한 전문직입니다

    급한 일로 아침 일찍 출근을 한다던가 또는 밤늦은 새벽까지 오너는 바이어와 기타 다른 사람들 과 술자리 및 회의,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쉬는날 호출이나 업무외의 업무를 볼수도 있습니다.

    수행원은 오너의 최측근이며, 비서실장과도 같은 역활입니다.

    5일근무 회사이지만 수행원에게는 주5일이 적용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대기하는시간이 많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짜증석인 행동이나 말투 역시 이일을 하는데는 마이너스 일 것 입니다.

    오너와의 시간약속은 이직업의 생명과도 같습니다.

    당신의 하루보다 오너의 1분을 더소중하게 느낄때 비로소 오너에게 인정받고 대우받으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5. 면접시 불이익 순위

    1.면접시지각 2.복장 3.일보다 급여나 돈에 대한 질문 4.면접관보다 많은 말 5.인상

     

    작성된 태그가 없습니다.

    태그달기

    취소 확인

    '수행기사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행기사란?  (0) 2020.12.10
Designed by Tistory.